비둘기낭폭포, 경기도 포천 한탄강 자락 괜찮아 사랑이야 촬영지

2021. 4. 13. 22:08Gyeonggido/Pocheon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비둘기낭폭포입니다. 한탄강 자락에 위치해 있으며 근처에는 한탄강 출렁다리와 한탕임진강 지질공원, 캠핑장과 넓은 주차장이 위치해 있기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여러 드라마 촬영지로도 알려진 곳입니다.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대회산리 415-2

 

 

비둘기낭 폭포의 입구입니다. 천염기념물 제537호로도 지정되어 있는 곳으로 드라마와 달리 보존되고 있는 곳이라 폭포 내부로는 접근이 불가능한 곳입니다. 입구를 따라 계단을 3분 정도 내려가면 비둘기낭폭포에 도착하게 됩니다.

 

 

비둘기낭폭포에서의 드라마 및 영화 촬영에 대한 정보입니다. 선덕여왕과 추노, 괜찮아 사랑이야, 최종병기 활 등 다양한 영화 및 드라마를 촬영한 곳이기도 합니다. 현무암으로 이루어진 주상절리와 폭포와 푸른 물이 어우러져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포천 한탄강 현무암 협곡과 비둘기낭 폭포에 대한 안내판입니다. 한탄강 이름의 유래와 함께 한탄강 협곡 생성 과정에 대해서 설명되어 있습니다. 물의 흐름이 빠른 급류가 많아 처음에는 대탄강으로도 불렸다고 합니다. 

 

 

깎여있는 절벽들이 아름다운 비둘기낭폭포입니다. 비둘기낭폭포는 두 번째 방문이었는데 처음에 방문하였을때보다 이곳에 흐르는 물이 적어서 물이 처음 방문처럼 흐르지 않을까 걱정하였는데 다행히 조금이나마 흐르는 폭포수를 볼 수 있었습니다.

 

 

비둘기낭폭포의 아름다움을 담아보았습니다. 수량이 많지는 않았지만, 저번과 다르게 조금이나마 흐르는 폭포를 볼 수 있었습니다. 제주도에 위치한 '엉또폭포'도 비가 많이 오지 않으면, 흐르지 않는 폭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비록, 생태계 보존 때문에 접근이 불가능하였지만, 아름다움을 느낄수 있도록 개방되어 좋았습니다.

 

비둘기낭폭포의 아름다움을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다소 지루하신 영상이 될 수 있지만, 입구부터 폭포까지 전체 과정을 모두 담은 영상으로 여행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