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나루해변, 무안 무료 캠핑장소로 제격인 갯벌체험과 물놀이가 가능한 곳

2021. 7. 19. 07:36Jeollanamdo/Muan

 

전남 무안군 망운면에 위치한 조금나루해변입니다. 무료로 캠핑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많은 분들이 찾는 곳 중 한곳입니다. 화장실이 구비되어 있지만 샤워시설은 구비되어 있지 않아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기도 하는 곳입니다. 물이 들어오는 시간에는 물놀이와 빠지는 시간에는 갯벌체험을 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기도 합니다.

 

주차장 : 보유

전기차 : 없음

화장실 : 보유

샤워장 : 없음

캠핑장 : 보유

편의점 : 없음

 

전남 무안군 망운면 송현리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화장실이 구비되어 있고 나무 아래에 아무 자리에 텐트 설치가 가능합니다. 탁 트인곳에서도 많이들 하셨지만 먼저 오신분들은 나무 아래에 자리를 잡고 계신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카라반들도 많이 보였으며 무료로 운영되는 곳입니다.

 

 

바다 쪽으로 나와보았습니다. 모래가 유실이 되는지 쌓아놓은 모래가 있었는데 아이들이 위에서 뛰어놀고 있었습니다. 조금나루해변의 바다는 물이 빠지는 시간에는 넓은 갯벌이 펼쳐지고 물이 들어오는 시간에는 물놀이를 즐길수 있을 만큼 얕은 바다가 펼쳐집니다.

 

 

작은 항구도 보입니다. 푸른 바다와 함께 하늘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곳이었습니다. 아름다운 바다 구경과 함께 무료로 캠핑을 할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바닷가를 등지고 캠핑하시는 분들이 보입니다. 무료로 운영되며 자리가 지정되어 있지 않기에 바다 근처에 자리잡으신 분들입니다. 자리가 부족하다면 처음 사진처럼 안쪽 자리에 캠핑이 가능합니다. 안쪽이라고 해서 바다까지 크게 멀어지는게 아닌 도보 1~2분 거리 차이입니다.

 

 

물이 빠진 바다입니다. 신기하게 방파제 항구를 기준으로 좌측으로는 물이 빠지고 우측으로는 물이 차있었습니다. 갯벌에서 체험도 가능하며 물이 차는 시간에는 물놀이도 가능한 곳이었습니다. 가족 분들과 함께 조금나루해변에서 좋은 추억을 남겨보시는건 어떨까요?

 

조금나루해변의 아름다움을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캠핑장에서부터 바다에 이르기까지 전체과정을 담고 있으며

다소 지루한 영상일 수 있으나 여행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