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길해수욕장, 신안군 자은도 아이와 함께 물놀이와 캠핑이 가능한 백길해변

2021. 7. 15. 00:27Jeollanamdo/Shinan

전남 신안군 자은면에 위치한 백길해변입니다. 백길해변은 주차장과 함께 샤워시설과 화장실이 모두 구비되어 있는 곳으로 캠핑장까지 있기에 다른곳과 달리 많은 분들이 찾는 곳 중 한곳이기도 합니다. 넓은 모래사장과 함께 수심이 비교적 얕기에 물놀이를 하기에도 크게 부담없어 보이는 곳입니다.

 

 

전남 신안군 자은면 유각리 229

 

 

백길해수욕장의 주차장입니다. 엄청 넓진 않았지만,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임에는 틀림없어 보입니다. 캠핑카와 함께 다양한 차들도 있었는데 좌측에는 캠핑장도 있어서 많은 분들이 캠핑장과 함께 물놀이를 위해 찾는곳입니다.

 

 

백길해수욕장의 알림 비석입니다. 장사 하시던 분의 천막인지 바로 앞에는 녹슨 철 구조물이 있었습니다. 쓰레기를 버리시는 분들과 같이 참 안타까운것 같습니다. 입구에 이렇게 떡하니 위치해 있어서 다소 아쉬웠지만 다른 곳들에 비해서 비교적 쓰레기들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해수욕장의 입구를 지나 백길해변으로 들어오면 넓은 모래사장이 펼쳐집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신다면 물놀이와 모래놀이를 할 수 있어보입니다.

 

 

주차장의 사진을 보시면 우측에는 공사중인 건물들이 보였는데, 해수욕장의 뒤를 보시면 공사중인 현장이 멀리서 보입니다. 지도를 찾아보니 '씨원리조트'라고 표기되어 있었습니다. 바다와 가깝기도 하고 전망도 좋고 자은도가 차로 이동가능하기에 피서철에는 많은 분들이 찾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다 근처로 왔습니다. 물놀이를 즐기는 아이들도 보였고 발만 담구고 있는 아이들도 보였습니다. 물이 들어오는 시간이 다가와서 그런지 파도가 좀 일어났었는데, 경사가 완만하여 물놀이를 하기에도 부담없어 보입니다. 

 

 

멀리 보이는 섬들과 함께 파도를 담아보았습니다. 지도를 찾아보니 '동구리도', '성근도'라고 표기되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멀리 보이는 섬과 함께 잠시나마 힐링이 되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백길해변의 물은 생각보다 맑았습니다. 물론 동해안과 비교하기에는 비교대상이 되지 않았지만, 물놀이를 하기에도 괜찮아 보였고, 바다를 사진으로 담기에도 충분했습니다.

 

 

자녀와 함께 방문하신 분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아이와 함께 소중한 추억이 되시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가족 및 연인분들과 방문하여 소중한 추억 남겨보시는건 어떠실까요?

 

 

백길해변의 아름다움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입구부터 파도치는 바다까지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다소 지루할 수 있지만 여행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