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뚱어해수욕장, 짱뚱어다리에서 흰발농게 구경과 카라반 캠핑과 차박하기 좋은 짱뚱어해변

2021. 7. 15. 22:55Jeollanamdo/Shinan

 

전남 신안군 증도면에 위치한 짱뚱어해변입니다. 증도에 위치한 짱뚱어해변은 차박과 카라반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짱뚱어다리에서 흰발농게를 구경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넓고 수심이 얕기에 물놀이와 함께 많은 피서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전남 신안군 증도면 대초리

 

 

짱뚱어해변의 주차장에서는 많은 여행객들이 카라반과 함께 캠핑을 즐기고 계셨습니다. 높은 주차장에서 펼쳐지는 바다가 참 인상적인 곳이었습니다. 텐트와 함께 카라반에서 펼쳐지는 바다와 함께 힐링을 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주차장에서 보이는 짱뚱어해수욕장의 풍경입니다. 바로 앞으로는 바다가 펼쳐지며 광활한 모래사장이 함께 펼쳐지는 곳이었습니다. 해안가를 따라 걷다보면 짱뚱어다리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방문하였을때에도 많은 분들이 물놀이와 함께 캠핑을 즐기고 계셨습니다.

 

 

코로나가 아니였더라면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 공간도 개장되었을것 같습니다. 해수욕장이 개장 안해서 운영안했을지 모르지만, 아이들을 위한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는 곳이라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차장 아래로 내려와 바다의 모습과 주차장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물은 생각보다 맑았지만 동해바다와 비교하기에는 다른 매력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물이 들어오는 시간이라 그런지 뿌옇긴 하였지만 물놀이를 즐기기에는 무리없어 보였습니다. 조금씩 들어오는 파도가 물놀이를 즐기기에 오히려 더 재미를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펼쳐지는 해안길을 따라 걷다보면 짱뚱어다리가 나옵니다. 해안가를 따라 걷다보면 피서객들을 위한 간이 파라솔도 있었습니다. 수심이 얕아서 물놀이와 함께 모래사장에서 모래놀이를 즐기는 가족분들도 많이들 계셨습니다.

 

 

해안가를 따라 육지쪽으로 들어서면 멀리서 짱뚱어다리가 보입니다. 이곳에는 게 서식지로 멸종위기 야생생물로 지정된 흰발농게가 서식하고 있기에 게들을 잡지 말고 보호해야 합니다. 우측 육지쪽으로 이동하여 짱뚱어 다리로 이동하였습니다.

 

 

길게 펼쳐진 짱뚱어다리입니다. 이 다리는 반대편인 솔무등공원으로 이어지며 근처에는 증도초등학교와 증도중학교가 위치해 있습니다. 이 다리에서는 흰발농게와 갯벌위를 걸어다니는 짱뚱어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흰발농게 서식지를 보호해 주세요! 흰발농게는 증도 우전해수욕장 갯벌과 짱뚱어해변에 주로 서식하고 있다고 합니다. 멸종위기야생생물 2급으로 지정되어 있으서 함부러 잡거나 죽이는 행동은 금해야 할것 같습니다. 생긴건 특이하게 한쪽 발만 큰 흰다리를 갖고 있었습니다.

 

 

다리위를 걷다보면 흰발농게와 짱뚱어를 볼 수 있는 전망대도 위치해 있습니다. 전망대 위에서 꼬물꼬물 움직이는 흰발농게와 짱뚱어를 볼 수 있었습니다. 

 

 

잘 보이지 않지만 흰발농게와 짱뚱어가 많이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도 좋지만 꼬물꼬물 움직이는 생물들을 구경하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듯 싶습니다.

 

 

짱둥어해변의 아름다움을 담아보았습니다.

주차장에서 부터 짱뚱어다리까지

전체과정을 모두 담고 있는 영상으로

다소 지루할 수 있지만 여행에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