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곡사, 칠갑산 자락에 위치한 천년고찰 청양 가볼만한 곳, Janggoksa Temple

2021. 1. 14. 14:43여행

충남 청양군에 위치한 장곡사입니다. 청양산 자락에 위치해 있어서 산길을 따라 올라가다보면 칠갑산 정상으로도 이동이 가능한 곳입니다. 사찰에는 작은 주차장이 위치해 있으며 사찰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넓은 주차장도 구비되어 있는 곳입니다.

 

 

장곡사의 주차장입니다. 자리는 15개가 안되어 보였는데 아래쪽에 비포장 도로 쪽에도 주차를 하시긴 하셨습니다. 자리가 없다면 더 아래에 내려가셔서 걸어 올라오셔야 할 듯 싶습니다. 멀지도 않고 절의 시설들도 옹기종기 다 모여있어서 구경하시는데는 크게 어려움이 없어보입니다.

 

 

장곡사에 대한 안내판입니다. 장곡사의 간략한 소개와 함께 구성 지도도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규모가 넓었으며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등산을 하시는 분들도 장곡사를 들렀다가 칠갑산으로 올라가시곤 한답니다.

 

 

장곡사 주차장에서 위로 올라가는 돌계단입니다. 코스모스로 보이는 꽃이 보이는 계절에 방문하였는데 깔끔하게 잘 관리되어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산에 위치해 있다보니 가을에는 단풍구경으로 더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ㄷ자 형의 구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크기는 크지 않았지만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다고 합니다. 마곡사의 말사 사찰로 조계종 사찰이라고 합니다. 마곡사도 냇가를 따라 겨울에 단풍구경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뒤쪽으로는 잘 정돈되어 있는 돌 계단이 있습니다. 풀들도 깔끔하게 관리되어 있었고 계단도 잘 관리되어 있었습니다. 위쪽에는 아마 주거시설로 보여지는 곳이 있습니다.

 

 

흰 개가 있었습니다. 사람을 많이 보아서 그런가 순해서 그런가 짖지 않고 멀뚱멀뚱 쳐다보는 개였습니다. 아마 이 곳이 주거 생활을 하시는 공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전망이 탁 트인 공간도 있었습니다. 좌측에 큰 나무가 인상적인것 같습니다. 장곡사는 산을 깎아서 만든거 같은데 예전부터 산을 깎아서 큰 절을 만들었다는게 참 대단한것 같습니다.

 

 

장곡사는 상대웅전과 하대웅전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이 곳이 상대웅전인것 같습니다. 한 건물로 크게 지은 대웅전이 아니라 나뉘어져 있는 대웅전은 몇곳 못 본것 같습니다.

 

 

삼성각으로 보이는 건물입니다. 큰 절에는 삼성각이 있다고 하는데 장곡사도 큰 사찰임에는 틀림없는 듯 싶습니다. 등산객과 관광객이 모두 찾는 조계종 사찰입니다.

 

 

전망 좋은 곳에서 본 나무입니다. 사찰에는 은행나무들이 많았는데 아마도 느티나무로 보여지는 큰 나무입니다. 세월의 흔적이 보이는 나무였는데 나무 아래에서 기도를 하면 소원을 들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

장곡사의 아름다움을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여행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예쁘게 편집된 영상이 아닌 주차장부터 삼성각에 이르기까지 전체 과정을 모두 담은 영상입니다.